[플리 추천] 느긋하고 여유로운 하루를 만들고 싶을 때

여유 수혈 프로젝트

날씨가 조금씩 선선해지는 가을로 접어들고 있는 지금 시기. 계절이 본격적으로 변하며 어수선한 지금,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아 기획하게 된 플레이리스트: 여유 수혈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여유 수혈 프로젝트 플리의 '설명' 부분입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스스로의 여유로움 재생이 안된다고 생각된다면,
이 여유 수혈을 무료료 이용해보세요.

 

약간은 재미의 요소를 가미한 introduction이지만 저조차도 가끔 여유롭고 싶은데 여유롭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땐 꼭 정신을 가다듬기 위해 좋아했던 음악을 듣곤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플리가 다른 사람에게도 꼭 필요하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푸디토리움 (Pudditorium)

이번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게 된 가장 큰 원인이 되었던 푸디토리움 (Pudditorium)의 곡입니다. 푸디토리움은 김정범이라는 가수로 작곡가로 더 유명합니다. 푸딩, 푸디토리움 모두 그의 재즈밴드입니다. 오래 전부터 푸디토리움의 음악을 즐겨듣던 저로서는 푸디토리움의 음악이 주는 그 잔잔함과 따스함, 여유를 잊을 수 없죠. <Viajante>를 비롯하여 루시드폴이 피쳐링한 <겨울장마>, <그저 그렇고 그런 기억>과 함께 1집에서 가장 좋아한 피아노가 돋보이는 <재회(再會)>. 특히나 재회를 너무 좋아해서 악보를 구해서 쳤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런 푸디토리움이 또 최근 8월에 오랜만에 4집앨범을 냈습니다. Prologue : Hope라는 타이틀로 3집 Epilogue : Hope와 비슷하게 곡 대부분이 보컬이 없는 연주곡으로만 구성되었다는 tmi까지 함께 전달해드립니다.

 

 

Fabio Cadore

특히나 이번 플레이리스트에서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푸디토리움의 Viajante라는 곡이 있습니다. Viajante는 포르투갈어로 Traveller (여행자)라는 뜻으로 브라질 싱어송라이터인 Fabio Cadore가 보컬 및 작사를 한 곡입니다. 2012년 한중수교 20주년 '아름다운 콘서트'에서 Fabio Cadore는 내한하여 기타를 치며 라이브 공연한 영상은 그를 한국에 알린 중요한 영상이 되겠습니다.

 

Viajante

by Fabio Cadore

한중수교 20주년 아름다운 콘서트, 2012

 

Viajante의 처음 도입부 가사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 나는 계속해서 간다
아무것도 없이 아무 생각 없이
결국엔 자유구나
얼굴에는 평화로운 바람이 부는구나
... (후략)...

 

사실 포르투갈어이기 때문에 가사를 보지 않고서는 전혀 이해할 수 없지만, 첫 시작부터 전주, 멜로디만 듣고도 여유로움과 자유, 편안함 등이 그대로 다 느껴지는 곡입니다.

 

그래서 이번 플리에서 Fabio Cadore의 정규 1집인 Acto 1에 수록곡인 Acto 1과 Tempo도 함께 플리에 삽입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여유롭고 낭만이 넘치는 재즈팝 스타일의 곡들입니다.

 

썸네일 선정

여유로운 재즈 플레이리스트

 

이번 플리는 여유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싶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기존에 해왔던 꼴라쥬 (콜라주) 디자인보다는 초록이 펼쳐진 grass의 이미지나 뭔가 자유로움 속에서의 여유가 느껴지는 그런 이미지를 찾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이미지를 발견하게 되었고, 원본에 컬러 보정과 그레인 효과만 약간 가미했습니다. 잔디에 누워 여유를 즐기는 그 모습이 제가 원했던 이미지였습니다.

 

트랙리스트

이번 여유 수혈 프로젝트 플리에는 푸디토리움, Fabio Cadore 이외에도 다양한 재즈, 재즈팝 풍의 곡 12곡이 수록되었습니다. 트랙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Tracklist

01. Pudditorium - Sol Noturno

02. Pudditorium - Viajante 

03. Sade - Kiss of Life 

04. Pudding - Nightmare

05. Pudditorium - As Voltas Com O Frio

06. Stacey Kent - Que reste-t-il de nos amours 

07. Fabio Cadore - Acto 1 

08. Fabio Cadore - Tempo

09. Nicki Parrott - Everybody’s Talkin’ 

10. Pudditorium - Somebody 

11. Pudditorium - Abril

12. Pudding - Happy Birthday, Mom 

 

이번 플리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푸디토리움 이외에도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잘 어울릴만한 Sade의 Kiss of Life, Stacey Kent의 Que reste-t-il de nos amours, 그리고 Nicki Parrott의 Everybody's Talkin'이 함께 수록되었습니다. 관련 플리는 아래 유튜브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8yNIW0o1j2Q?si=Djd4pI6wUDJH9R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