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콜라주 (꼴라쥬) 플레이리스트 엽서 판매

빈티지 플레이리스트 엽서

플레이리스트 엽서 발매

안녕하세요, '여백을 쓰다'입니다. 4년 정도 쉬었던 유튜브를 올해 초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면서 디자인 튜토리얼 대신 줄곧 플레이리스트로 찾아뵈었습니다. 여백을 쓰다의 플레이리스트는 빈티지 재즈 (old jazz)를 비롯해 인디 얼터너티브 (alternative rock), 시티팝 (city pop)등 다양한 장르와 함께 디자이너로써 그에 어울리는 썸네일을 콜라주 형태로 제작하였고 배경화면을 제공해드렸습니다. 일전에 댓글로 구독자분께서 엽서 판매 문의도 드렸었고, 엽서를 다양한 프로젝트 때에 굿즈 형태로 많이 제작해 본 경험이 있어서 오랜만에 프로젝트 진행하는 마음으로 엽서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2가지 종류의 엽서 제작

이번 엽서는 플레이리스트 엽서로 시작을 했지만, 좀 더 다채로운 종류로 준비해보기 위해 크게 플레이리스트 엽서 (17개의 디자인)와 콜라주 엽서 (8개의 디자인) 총 2가지 종류, 전체적으로는 25가지의 디자인 엽서로 제작하였습니다. 실제로 모두 빈티지 이미지로 콜라주 (꼴라쥬, collage) 디자인했다고 보시면 되며 플레이리스트 엽서가 조금 더 큰 7x5 inch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엽서 제작

 

플레이리스트 엽서 (Playlist Postcard)

우선 플레이리스트 엽서부터 소개드립니다. 올해 초부터 선보여드렸던 약 35개의 플레이리스트 중에서 16가지의 플레이리스트를 뽑아 플레이리스트 엽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엽서 소개
플레이리스트 엽서 소개
16가지의 플레이리스트 엽서

 

엽서의 대부분은 기존의 썸네일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거나 아니면 약간의 변형을 줘서 조금 더 색다른 맛을 주었습니다. 다만, 플리의 절반 정도는 썸네일에 사용하였던 이미지들이 제가 디자인한 이미지가 아니었어서 엽서화를 하려면 사진의 원본 소유주 (사진작가)와 협의를 거쳐야 하는데 대부분 합의를 이르지 못하거나 연락이 되지 않아서 엽서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엽서로 만들지 못했던 플리들
엽서화 하지 못한 플레이리스트

 

그래서 일부는 안타까운 마음에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을 하여 엽서를 만들었습니다. 대표적 예로는 많은 사랑을 주었던 플리인 '너의 청춘은 투명한 에메랄드빛 지중해의 여름 (Brilliant Youth)'과 '시르미오네 올드타운의 이태리 재즈 (Lago di Garda)'입니다.

Brilliant Youth 엽서
Brilliant Youth 엽서
Lago di Garda 엽서
Lago di Garda 엽서

 

가을재즈 한정판 엽서 'Tis Autumn

이번 플레이리스트 엽서를 제작하면서 특별히 한정판으로 제작한 'Tis Autumn 엽서가 있습니다. 여백을 쓰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장르인 빈티지 재즈 플리로 지금의 계절을 담은 가을과 관련된 재즈를 담았습니다. 이 플레이리스트는 실물 엽서를 통해 뒷면의 QR코드를 인식하여 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기간은 9월 말까지만 판매를 하고 있는 한정판입니다. 플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한정판 엽서
한정판 엽서 - 'Tis Autumn

 

[플리 추천] 가을에 듣기 좋은 빈티지 재즈 (올드 재즈)

가을에 듣기 좋은 빈티지 재즈 플리재즈를 좋아하고 (특히나 빈티지 재즈) 지금의 가을 시즌에 딱 맞는 빈티지 재즈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합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이번 플레이리스트 엽서

journeytospace.tistory.com

 

콜라주 엽서 (Collage Postcard)

플레이리스트 엽서와 함께 준비한 콜라주 엽서 또한 소개시켜드립니다. 빈티지 이미지와 텍스트 (newspaper, dictionary, old paper) 등에서 발췌한 텍스트)에서 발췌한 이미지를 혼합하여 만든 빈티지 이미지와 함께 뒷면에는 빈티지 느낌의 식물도감에서 본 듯한 보태니컬 이미지를 삽입해서 좀 더 심플하고, 직관적이면서도 감성 넘치는 엽서 8종을 제작하였습니다.

콜라주 엽서 소개
콜라주 엽서 소개
콜라주 엽서 소개 <앞면>

 

엽서 구매 바로가기

좋아하던 플레이리스트를 엽서로 구매하시거나 또 인테리어, 집 꾸미기에도 좋으며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께 선물하기에도 좋은 엽서로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엽서는 낱개 혹은 세트형태로 아래 사이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s://marpple.shop/kr/earforbeauty/

 

여백을 쓰다 공식 굿즈샵 | 마플샵

크리에이터 여백을 쓰다의 다양한 굿즈를 마플샵에서 만나보세요.

marpple.shop

 

 

또한 엽서와 관련하여 유튜브에 가이드 영상 또한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youtu.be/x63nmgX7BA0?si=LvtE_vAmt07PgKk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