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강의

교회 느낌 안나게 디자인해서 교회단체티 소량주문하기

by 여백을쓰다 2020. 8. 24.

 

얼마 전에 제가 다니고 있는 교회에서 크리스마스 전야축제를 하게 되었는데, 그 때 워십을 하게 되었어요. 사실 노래는 몰라도 춤은 제 분야가 아니라 결정하기까지가 많이 힘들었었죠.

 

그러다가 결국 워십을 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연습을 했는데, #단체티 하나를 맞추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보통 인터넷에서 #단체티맞춤제작 #교회단체티 라고 검색을 하면 상당히 많은 업체들이 나와서 거기서 기성품을 골라도 상관은 없어요. 그러나, 저는 디자이너이고 저희 그룹만의 심플하고 세련된 티를 제작하고 싶어서 직접 디자인하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가 #오프린트미 라는 사이트에서 템플릿을 통해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었어요.

 

ohprint.me

오프린트미라는 사이트는 명함, 스티커, 포스터 등을 인쇄할 수 있는 일반 사이트와 비슷한 디자인 출력 사이트인데요. 그런데 다른 사이트와 차이점이 뭐냐면,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디자인들이 1) 아주 감각적이라서 이쁘고, 2) 그들만의 템플릿을 가지고 있어서 포토샵을 할 줄 몰라도 쉽게 디자인할 수 있어요. 3) 그리고 소량으로 개인이 주문하더라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4) 모든 메뉴탭마다 가이드가 아주 상세히 나와있어요. 이와 관련된 부분은 동영상으로 포스터를 주문할 때 가이드가 어떻게 되어 있는 지 아래 동영상에 설명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오프린트미에서 인쇄하는 방법

2:10초부터 자동재생

 

그러면 본격적으로 어떻게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디자인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1. 제품 선택

오프린트미 (https://ohprint.me)에 들어가서 메뉴에서 어패럴 탭을 누르면 여러가지가 뜨는데 저희 같은 경우는 후드티로 진행을 했었어요.

베이직 후드티로 진행

 

클릭을 하게 되면 컬러와 사이즈,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어디에 프린트를 할 건지 선택해야해요. 저희 같은 경우는 앞면과 오른쪽팔, 그리고 검정색 컬러로 선택했어요.

오른쪽 옵션 탭에서 여러가지를 선택하면 돼요

 

그리고 중요한 인쇄방식이 있는데 인쇄방식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달라요. 인쇄방식에 대한 내용은 스크롤 다운해보시면 다양한 방식에 대한 설명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슬라이드로 간단하게 인쇄방식 확인해보기

 

그 외에도 사이즈 확인, 색상 확인, 수량에 따른 가격 할인 등 제품에 대한 상세페이지가 아주 잘 되어 있어서 아주 만족하실 거에요. (상세페이지 디자인 해본 사람으로서 아주 가독성이 뛰어나고 눈에 잘 들어온답니다 ㅎㅎ)

상세페이지가 아주 잘 되어 있어요


2. 티셔츠 디자인

이제 본격적으로 디자인을 해볼텐데요. 위에서 여러가지 옵션을 클릭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3가지 메뉴가 뜨는데, 저는 직접 디자인하기를 이용해 쉽게 디자인 해볼 거에요. (맨 왼쪽, 오프린트미 템플릿을 선택해서 직접 디자인하기를 선택하셔도 돼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컬러의 티셔츠와 함께 왼쪽에 다양한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다양한 형태로 클릭해보면서 자신만의 티를 만들 수 있어요. 특히 맨 아래쪽인 템플릿을 누르면 미리 만들어둔 세련된 디자인들이 많으니 활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매번 올 때마다 디자인들이 업데이트가 되는 거 같아요. (블로그를 작성하는 지금 이 시점에 또 많이 추가가 되었더라구요)

템플릿에서 알로하 적용 시

 

그래서 저희는 청년부 셀의 아이덴티티에 맞게 아래와 같이 디자인했답니다. (전면디자인 및 오른팔 디자인)

직접 디자인한 오른팔과 전면 디자인

 

그런다음 저장하기를 누른 뒤에 결제를 하면 끝. 참 쉽죠? 실제로 일러스트나 포토샵을 통해 디자인하는 것보다 기존에 주어진 템플릿을 통해 저희 사정에 맞게 텍스트와 컬러 등만 살짝 변경하였기 때문에 10분 안에 디자인 할 수 있었어요.


3. 상품 도착 및 피팅 후기

단체티 상품은 제가 2번 주문했는데요. 한 번은 10벌, 한 번은 2벌했는데요. 10벌 주문했을 때 오래 걸릴거라 생각했는데 2일만에 도착을 했었죠. 그 때가 크리스마스 이브 되기 전 일주일 전이었는데 정말 금방 도착했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 2벌을 추가로 주문했을 때에도 2일 밖에 안걸렸어요.

 

이렇게 품질 보증서도 있고, 스티커도 늘 따라온답니다.

잘못 되었을 경우 100% 재제작
브랜딩을 참 잘하는 오프린트미

 

지금 피팅하고 있는 사이즈는 참고로 L (여자)이구요, 실제로 공연할 때 입었던 사이즈는 XL (남자)였답니다. 전체적으로 자기 사이즈보다 크게 입었었어요. 실제로 한 겨울에 입었는데도 얇지 않았고, 퀄리티도 정말 괜찮았답니다. 입었던 친구들도 다들 만족했었고, 좋아했어요. (저는 이 날 춤은 망했지만.. ㅠ)

왼쪽 (여, L) - 오른쪽 (남, XL)

 

그래서 청년부에 새로운 친구들이 들어올 때마다 저희는 기념으로 티셔츠를 맞춰주기로 했어요. 그래서 최근에 2명의 친구가 들어와서 추가로 주문했던 거구요. 앞으로도 맞춤 제작할 티셔츠가 있다면 계속 오프린트미에서 제작할 예정이에요.


어떠셨나요? 정말 오프린트미에서 템플릿에서 작업하면 금방 10분 안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이쁜 단체티를 만들 수 있어요. 다음에는 커플티도 도전해보려구요.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려요. 다음에 또 좋은 내용으로 여러분들 찾아뵐게요.

 

*해당 콘텐츠는 업체 측으로부터 원고료를 받은 적이 없으며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한 티셔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