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무료나눔

[포스터 무료나눔] 미니멀 디자인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 폰트

by 여백을쓰다 2020. 8. 8.

안녕하세요. 여백을 쓰다에요.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3번째 시간으로 5가지 요소 중 '폰트'를 가지고 디자인 해보도록 할게요.


폰트를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오늘은 세번째 요소인 '폰트'를 활용하여 디자인을 해보았어요. 오늘은 정말로 폰트 배열의 끝판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진정한 타이포그래피지요.

 

1. Orange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의 메인컬러인 '오렌지'컬러로 만든 디자인은 2m 텍스트로 정사각형 펜스를 쳐보았어요. 오른쪽 윗쪽에 2m는 이번 포스터에는 없앴어요.

 

 

2. Black&White

블랙앤화이트의 경우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4x4 형태로 16개의 텍스트를 적어보았어요. 첫번째 1행 1열에 있는 숫자 '2'의 경우는 사실 마지막까지 한글로 할 지, 숫자 2로 할 지 엄청나게 고민했는데 그냥 숫자 2로 했어요. 이건 그냥 오른쪽 위에 2m를 살렸어요. 이유는 딱히 없어요. 그냥 만드는 사람 마음.

 


작업 정보

사이즈 - A3 (3508x4961 pixel)

CMYK mode, 300ppi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작업은 A3 사이즈로 했는데 A2까지 뽑으셔도 별 문제는 없으실 거에요.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잉크젯을 쓰시는 분들은 가급적 'Black&White'를 권고드려요. 왜냐하면 잉크젯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 오렌지색 바탕을 뽑아내면 엄청 종이가 우글우글 될 거에요. 아무리 두꺼운 종이라고 해도 그런 부분이 있죠. 그래서 어쩌면 제가 잉크젯 쓰시는 분들을 위해 'Black&White'도 함께 준비한 거랍니다. 레이저 프린트의 경우는 상관 없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디자인 포스터

첨부된 PDF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혹시라도 첨부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무단 불펌은 금합니다.

 

저희 지역은 어제 4번째 환자가 확진 되었어요. 다른 지역보다는 확진 속도가 느린데, 동선 중 저희 집 근처가 있어 조금 더 조심해야 할 거 같아요. 우리 모두가 노력하는 지금, 제가 만든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가 여러분이 계시는 곳에 사용되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밤도 좋은 밤 되시고, 우리는 내일 또 만나요.

사회적거리두기_폰트_orange.pdf
2.77MB
사회적거리두기_폰트_black&white.pdf
8.81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