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무료나눔

[포스터 무료나눔] 미니멀 디자인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 여백

by 여백을쓰다 2020. 8. 8.

안녕하세요. 여백을 쓰다의 여백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이번 주 화요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를 무료나눔하고 있는데요. 드디어 마지막 '여백'의 주제로 찾아왔어요. 오늘 오전에 '도형' 올렸는데 확인하셨지요? :) 아직 안 한 사람은 밑에서 확인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 도형

 

[포스터 무료나눔] 미니멀 디자인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 도형

안녕하세요. 여백을 쓰다입니다. 벌써 이렇게 또 한 주가 지나 주말이네요.지난 번에 이어 '사회적 거...

blog.naver.com

 


4번째 도형에 이어, 5가지 주제의 5번째이자, 제 이름과 같은 '여백'으로 마지막을 장식하려고 해요.

 

여백을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여백을 활용한다는 건 사실, 특별한 요소를 사용한다기보다는 말그대로 여백을 많이 준다는 뜻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에요. 사실 제가 하는 디자인의 느낌을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저는 여백을 많이 남기는 편이에요. 편집디자인을 주로 하다보니 가독성을 늘 고려하는 차원에서 여백을 많이 남기죠.

 

1. Orange

별다른 디자인 없이 3개의 원을 가지고 여백을 충분히 활용하여 디자인했고, keep distance & space라는 문구로 마무리 했어요. 그리고 백그라운드 컬러를 살짝 다르게 해보았어요. 괜찮나요?

 

 

2. Black&White

흑백버전은 더 깔끔하게, 원 하나로 모든 걸 마무리 지었어요. 세상 제일 깔끔하죠?

 


작업 정보

사이즈 - A3 (3508x4961 pixel)

CMYK mode, 300ppi

 

작업은 A3 사이즈로 했는데 A2까지 뽑으셔도 별 문제는 없으실 거에요.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잉크젯을 쓰시는 분들은 가급적 'Black&White'를 권고드려요. 왜냐하면 잉크젯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 오렌지색 바탕을 뽑아내면 엄청 종이가 우글우글 될 거에요. 아무리 두꺼운 종이라고 해도 그런 부분이 있죠. 그래서 어쩌면 제가 잉크젯 쓰시는 분들을 위해 'Black&White'도 함께 준비한 거랍니다. 레이저 프린트의 경우는 상관 없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디자인 포스터

첨부된 PDF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혹시라도 첨부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무단 불펌은 금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_여백_orange.pdf
2.33MB
사회적거리두기_여백_black&white.pdf
1.97MB


이렇게 5번에 걸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동참하는 뜻에서 포스터를 제작해보았는데요. 보시는 많은 분들께서 사용해주시면 더 뜻깊을 거 같아요. 의료진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동참으로 인해 하루 확진자 수가 30명 내외로 유지되고 있는 요즘이에요. 미국, 유럽, 중국 등 여전히 심각한 상황에서 참 감사한 것 같아요. 확진자 수가 0명이 될 때까지, 그리고 혹여라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공식적으로 종료된다고 해도 안심하기엔 어려우니 늘 마스크 끼고 건강 조심하시길 바랄게요. 저는 내일 하루는 쉬고, 다음 주 월요일에 만나뵐게요. 주말 잘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