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무료나눔

[포스터 무료나눔] 미니멀 디자인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 도형

by 여백을쓰다 2020. 8. 8.

안녕하세요. 여백을 쓰다입니다. 벌써 이렇게 또 한 주가 지나 주말이네요.

지난 번에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4번째 시간으로 5번째 요소 중 '도형'을 가지고 디자인 해보도록 할게요.


도형을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오늘은 요소가 '도형'인 만큼 여러가지 도형을 가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를 만들어보았어요.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징인 숫자 '2'를 가지고 아래와 같이 표현해 보았습니다.

 

1. Orange

동그라미, 반달, 사다리꼴 모양을 조합해서 숫자 2를 표현해보았어요. 요런 디자인은 아마 인터넷에서 꽤나 몇번씩 보셨을 거에요. 그래서 이러한 느낌을 모티프로 해서 제작해보았습니다.

 

출처 - 알파벳 (출처 - istock), 숫자 ( https://dribbble.com/shots/904710-Table-Numbers )
어때요? 세련되게 잘 만들었죠? ㅎㅎ 숫자 2와 meters를 저런식으로 표현해보았어요.

 

2. Black&White

이번에 흑백버전은 디자인은 따로 변경하지 않고 위 오렌지컬러타입 디자인과 똑같은 디자인에 컬러만 흑백으로 변경했어요.

 


작업 정보

사이즈 - A3 (3508x4961 pixel)

CMYK mode, 300ppi

 

작업은 A3 사이즈로 했는데 A2까지 뽑으셔도 별 문제는 없으실 거에요.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잉크젯을 쓰시는 분들은 가급적 'Black&White'를 권고드려요. 왜냐하면 잉크젯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 오렌지색 바탕을 뽑아내면 엄청 종이가 우글우글 될 거에요. 아무리 두꺼운 종이라고 해도 그런 부분이 있죠. 그래서 어쩌면 제가 잉크젯 쓰시는 분들을 위해 'Black&White'도 함께 준비한 거랍니다. 레이저 프린트의 경우는 상관 없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디자인 포스터

첨부된 PDF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혹시라도 첨부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무단 불펌은 금합니다.

 

*수정사항: 도형 사다리꼴과 글자 meters 사이에 간격을 조금 더 띄웠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_shape_orange_edit.pdf
0.15MB
사회적거리두기_shape_black_edit.pdf
9.28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