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무료나눔

[포스터 무료나눔] 미니멀 디자인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 선

by 여백을쓰다 2020. 8. 8.

안녕하세요. 여백을 쓰다에요.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2번째 시간이 왔어요. 혹시 지난 번 발음기호를 활용한 포스터를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구요.

 

 

[포스터 무료나눔] 미니멀 디자인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 특수기호

안녕하세요. 여백을 쓰다에요. 오늘은 오랜만에 '무료나눔' 시간이 돌아왔어요. 다름이 아니고,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2주 추가로 연장이 되었잖아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뉴스에 보면

journeytospace.tistory.com


오늘은 5가지 요소 중 '선'을 활용한 포스터로 준비해 보았어요.


선을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오늘은 두번째 요소인 '선'을 활용하여 디자인을 해보았어요. 선이라고 해봐야 중간에 할 수 있는 건 거리를 표현하는 것인데, 너와 나의 거리를 2m 유지하자는 뜻에서 디자인해 보았어요. I와 U는 어디서 많이 봤었죠?:)

 

1. Orange

이번 테마컬러는 오렌지이기 때문에 역시 오렌지로 설정을 했는데, 오늘은 배경 자체가 살짝 회색빛이 들어간 컬러에 폰트를 오렌지로 조정했어요. 그리고 저는 metres라고 더 잘 쓰는데, 그래도 미국영어를 쓰는게 더 나을 거 같아서 오늘은 meters로 표기했어요. (지난 번 발음기호는 영국식 발음기호를 사용했어요. 중요한 건 아니니까)

 

 

2. Black&White

역시 세상 제일 깔끔한 블랙 앤 화이트 버전이에요.

 


작업 정보

사이즈 - A3 (3508x4961 pixel)

CMYK mode, 300ppi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작업은 A3 사이즈로 했는데 A2까지 뽑으셔도 별 문제는 없으실 거에요.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잉크젯을 쓰시는 분들은 가급적 'Black&White'를 권고드려요. 왜냐하면 잉크젯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 오렌지색 바탕을 뽑아내면 엄청 종이가 우글우글 될 거에요. 아무리 두꺼운 종이라고 해도 그런 부분이 있죠. 그래서 어쩌면 제가 잉크젯 쓰시는 분들을 위해 'Black&White'도 함께 준비한 거랍니다. 레이저 프린트의 경우는 상관 없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디자인 포스터

첨부된 PDF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혹시라도 첨부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무단 불펌은 금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_선_orange.pdf
1.79MB
사회적거리두기_선_black.pdf
1.87MB

댓글